현대 공인중개사 사무소

ღ(˘ܫ˘) = CAR CAR CAR

경차 주차구역 선 지켰더니 "아줌마, 심보가 배려를 모른다" 황당 쪽지

Joshua-正石 2022. 8. 13. 14:13
728x90

 

 

 

 

 

12일 경차 주인 A씨는 주차 관련해서 문의를 하고 싶다며

자동차 커뮤니티에 조언을 구했다.

경차 '레이'를 몬다는 A씨는 평소 경차 주차구역 바깥 자리에 주차를 할 때,

배려를 위해 주차선을 밟은 채 안쪽 자리를 넓게 쓰도록 차를 댔다고 한다. 하지만 전날에는

그렇게 하지 않고 주차선 안쪽으로 정상 주차를 했다고 그는 설명했다.

다음날에 A씨는 차에 붙어있는 쪽지를 보고 황당했다. 쪽지에는 "아줌마, 이 자리에

주차할 때 주차선 바깥쪽으로 주차해 주세요. 가운데 자리가 좁아서 다른 차들이 주차를

할 수가 없어요. 심보가 배려를 모르는 분 같음!"이라고 적혀있었다.

A씨는 예전부터 비슷한 쪽지를 3번 정도 받았는데 이번이 제일 기분이 나빴다고 했다.

또, 경차 주차구역임에도 끝자리에 댈 때 주차선에 맞게 정상 주차를 하면

늘 저렇게 쪽지가 붙는다고 했다.

'경차 아닌 차도 주차 가능하게 네가 주차선 바깥으로 주차해라' 식의 쪽지를 자주

받는다는 A씨는 "제가 주차 빌런인가요?"라고 물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도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는 배려해 주지 말고 주차 칸에

딱딱 넣어주세요. 배려해 주니까 갑질하려고 하네", "배려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압니다.

웃기는 사람이네요", "어이가 없습니다. 상처받지 마세요" 등 A씨를 옹호하고

위로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한편 경차 전용 주차구역은 지난 2004년 국토교통부가 도입한 제도로, 경차 보급

활성화와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을 위해 총 주차장 구역의 10% 이상을 경차 또는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 주차 구역으로 지정하도록 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