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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유럽형 G70 왜건 한국에 낸 이유는?

Joshua-正石 2022. 7. 3.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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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지난 20일 G70을 기반으로 적재 공간을 늘린 왜건형 신차

G70 슈팅브레이크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왜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스포츠 세단 G70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췄다. 길이 4,685㎜, 휠베이스 2,835㎜ 등 기존 G70 대비 넓은

차체가 특징이며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까지 늘어나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디자인 역시 왜건에 걸맞게 다듬었다. 뒤쪽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한다. 또 제네시스 정체성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개성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트렁크 접합부를 앞로 이동시켜 개방 면적도 극대화했다. 각종 편의 및 안전품목은

G70과 동일하며 제네시스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사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시장에 먼저 선보인 바 있다.

회사는 왜건 수요가 많은 유럽 전략형으로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당시 국내 출시에 대해선 미정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비췄는데

약 반년이 흐른 뒤 국내 공식 출시를 선언했다. 업계에서는 유럽서 판매 중인 차를

한국에 선보인다는 건 이례적이라는 입장이다. 더욱이 왜건 불모지인 점을

감안하면 제네시스의 결단과 배경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G70 슈팅브레이크를 바탕으로 일각에서는 현대차 i20 N, 크레타,

기아 텔루라이드, 쏘넷 등 글로벌 전략 차종의 국내 출시에도 희망을 키우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이다.

말 그대로 현지 상황을 고려해 만든 차종이기에 한계가 있다는 것.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043155&memberNo=12372958 

 

제네시스, 유럽형 G70 왜건 한국에 낸 이유는?

[BY 오토타임즈AUTOTIMES] -유럽 전략형 차종 한국시장 투입 -다양한 소비층 겨냥하고 트렌드 챙겨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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