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ღ(˘ܫ˘) = CAR CAR CAR

현대, 신형 그랜저 출시

Joshua-正石 2022. 11. 19.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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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는 세대와 취향, 기술과 감성의 경계를 허무는 강렬한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그랜저는 이전 모델 대비 45mm 길어진 5,035mm 전장을 비롯해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50mm 늘리며 가장 아름다운 비례를 갖춤과 동시에 넉넉한 

공간성까지 확보했다.

 


전면부는 차별화된 고급감으로 플래그십 대형 세단의 디자인 정체성과 웅장한 

존재감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LED 램프(Seamless Horizon Lamp)’ DRL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된 단절감 없는 일체형 구조로 개발됐으며 고급스럽고 강건한 이미지의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뤄 강력한 인상을 자아낸다.

측면부는 2,895mm 달하는 동급 최장 휠베이스와  후드의 완벽한 비례감을 선사한다.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와 플러시 도어 핸들을 결합한 수평적 원라인의 사이드 바디로 우아한 

대형 세단의 기품을 발산한다. 후면부는 슬림한 라인의 리어 콤비램프와 함께 볼륨감이 

강조된 디자인을 통해 전면부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한껏 풍부하게 매듭짓는다.


고품격 감성 공간에 한국적 이미지를 반영한 컬러  친환경 소재 적용


실내 전면의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통합한

디스플레이는 중앙 하단에 위치한 풀터치 10.25인치 대화면 통합 공조 콘트롤러와

조화를 이루며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뽐낸다. 스티어링 휠로 이동한 칼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는 변속 조작 방향과 구동 방향을 일치시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고,

이로 인해 여유로워진 콘솔부는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여준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자동차,    그랜저


카페이와 연계해 세계 최초로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e hi-pass(하이패스)’ 적용하고, 스마트폰처럼 화면 상단을 쓸어내려 사용자가 

즐겨 찾는 메뉴를 사용할  있는  컨트롤 새롭게 추가했다.

현대차는 그랜저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적용 범위를 기존 핵심부품뿐만 아니라 

주요 편의 기능까지 대폭 확대했다. 이로써 고객은 서비스 거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있게  차량을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높은 잔존가치도 기대할  있게 됐다.

그랜저는 이를 포함해 빌트인  2, 디지털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다채로운 첨단 기술들이 적용됐다.

그랜저에 최초로 적용된 빌트인  2 초고화질 QHD 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하고, 

음성녹음, 대용량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 지원, 블루링크 앱을 통한 손쉬운 

영상 확인, 내장 Wi-Fi 통한 스마트폰 영상 확인  다양한 기능들을 보강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그랜저는 진보된 사운드 경험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적용된 사운드 트루(Sound True)’ 기술은 손실 압축된 저음질의 미디어 

소스를 고음질로 변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BOSE 최신 서라운드 기술인 

센터포인트(Centerpoint) 360’ 진화된 사운드 튜닝 알고리즘인 

PSR(Perceptual Sound Rendering) 통해 실감 나는 사운드로 구현돼 보다 몰입감 

있는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 더해주는 혁신적 상품성

 

그랜저는 노면 소음 저감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도어 3 실링 구조분리형 카페트흡음 타이어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릴렉션 컴포트시트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 통풍 시트

뒷좌석 전동식 도어 커튼, E-모션 드라이브(E-Motion Drive)  탑승객을 고려한 혁신 

기술을 총망라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차원 진보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모션 드라이브 적용됐다. E-모션 드라이브는 속도 방지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흔들림을 저감하는 

‘E-컴포트 드라이브(E-Comfort Drive)’ 급가속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다이내믹하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E-다이내믹 드라이브(E-Dynamic Drive)’ 이루어진다.



고성능 고효율 엔진 라인업 구성과 동급 최고의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 탑재



2.5
리터 GD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f·m 11.7km/ℓ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18인치 타이어 기준) 3.5리터 GD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36.6kgf·m 넉넉한 힘을 발휘하면서도 10.4km/ℓ 복합연비를 

달성했으며, 3.5리터 LPG 모델은 최고출력 240마력과 32.0kgf·m 최대토크를 갖췄다.

(※ 18인치 타이어 기준)

그랜저에 적용된 가솔린 엔진은 속도와 분당 회전수(RPM) 따라 MPI(간접 분사) 또는 

GDI(직접분사) 방식을 선택, 연료를 최적으로 분사해 주고, 차량 운전 조건에 맞춰 냉각수온 

최적화 제어를 해주는 통합 유량 제어 밸브 기술도 적용돼 최적화된 효율을 자랑한다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27.0kgf·m 함께 

18.0km/ℓ 복합연비를 갖췄다.

3.5
리터 GDI 가솔린과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G 모델은 신규 엔진을 

탑재해 연비와 동력성능을 모두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력과 토크, 

연비가 각각 이전 모델 대비 13.2%, 28.6%, 18.4% 개선됐다.(※ 18인치 타이어 기준)

 


기대 이상의 독보적 상품성, ‘Outclass GRANDEUR’ 캠페인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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