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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이 2024년 6월로 예정된 GTX-A 노선 개통을 앞당기라고 지시했다.
GTX-D·E·F 노선도 임기 내 예비타당성조사를 마칠 수 있도록
최대한 속도를 낼 것을 요청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8일 대통령 업무보고를 마친 뒤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대통령께서 GTX-A는 개통 일자를 최대한 당기고,
GTX-D·E·F도 임기 내 예타 통과까지 가능하도록 부처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강력 지시했다”며 “하루하루 출퇴근에 시달리는 수도권 국민의 절박함을
고려해 개통을 최대한 앞당길 수 있는 스케줄을 다시 짜보겠다”고 말했다.
GTX-A 노선은 운정(파주)과 동탄을 잇는 83.1㎞ 구간으로, 2024년 6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국토부는 업무보고에서 GTX-B·C 노선은 조기착공하고,
D·E·F 노선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심야 택시 대란’ 대책으로 탄력요금제 도입을 들고나왔다.
플랫폼 사업자는 신규 요금제를 도입하거나 요금 체계를 바꿀 때 국토부에
신고해야 하는데, 정부가 사업자의 호출료 인상을 유도해 택시 공급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다만 요금 인상으로 택시 공급이 늘어날지
보장할 수 없는 데다, 오를 대로 오른 택시 요금을 더 올리면 사업자들만
배불리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있다.
https://realestate.daum.net/news/detail/main/202207190410037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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