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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6만1794대로 46.9% 급증하며 네 달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
2020년 7월(6만6262대) 이후 처음으로 6만대를 넘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1만916대)와 포터(1만282대)가 나란히 1만대를 넘어서며 국산차
1·2위를 차지했다. 3위 쏘렌토와 차이는 3000대가 넘는다.
특히, 그랜저는 2020년 11월 이후 28개월 만에 월 1만대를 넘기며 '국민차' 권위를 되찾았다.
특히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5355대로, 절반에 육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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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5만3158대로 4달 연속 2위다. 2020년 6월(6만5대) 이후 최고의 실적을 거뒀지만,
현대차가 더 뛰어난 판매량을 보이며 아쉬움을 삼켰다.
지난달 기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쏘렌토(6890대)다. 쏘렌토는 작년 12월 이후
세 달 만에 브랜드 내 1위를 차지했다. 전적으로 하이브리드(4556대)의 힘이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2334대)보다 두 배 가까이 팔렸다.
카니발(6873대), 스포티지(6018대), 셀토스(3891대) 등도 좋은 모습을 보이며 RV
판매량이 3만70대를 기록했다. 기아의 RV 판매량이 3만대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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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는 1만2735대를 판매하며 좋은 흐름을 보였다. 작년 3월과 비교하면 17.6%
증가세다. 제네시스는 올해 처음으로 월 1만대를 넘었다.
G80(4670대)이 출시 이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GV70(2977대)과 GV80(2786대) 등 SUV 라인업 역시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전기차 보조금 지급이 재개되며 GV60(716대)도 힘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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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로 간판을 바꾼 쌍용차는 8904대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74.5%나
급상승했다. 월 판매량이 8000대를 넘은 것은 2020년 12월 이후 무려 2년 3개월 만이다.
지난달 토레스가 6595대 판매되며 월간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올해 1월 토레스(5444대)가 깬 기록을 또다시 넘어선 것이다.
기존 기록은 티볼리(2015년 10월 5237대)가 가지고 있었다. 토레스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3만9336대 판매되며 4만대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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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는 2636대로 작년 대비 44.9% 줄었다. SM6(263대)가 29.6% 증가했지만,
XM3가 두 달 연속 1000대 아래로 주저앉았다.
QM6는 1409대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지만, 작년(2411대)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화물밴 QM6 퀘스트가 출시되며 2월 대비 50.2% 증가했지만, 분위기를 바꾸기엔 역부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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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은 52.9% 폭락한 1699대에 그쳤다. 1000대 턱걸이를 했던 2월(1117대)보다는
낫지만, 도무지 웃을 수 없는 성적표다.
단종을 앞두고 마지막 물량을 털어내고 있는 스파크(410대)를 비롯해 트레일블레이저(620대),
말리부(29대) 등 국내 생산 차량을 전부 합쳐도 판매량이 1000대 수준에 불과하다.
수입차종 역시 트래버스(108대)가 그나마 선전했지만, 전체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매우 작다. 볼트EUV(179대), 이쿼녹스(70대), GMC 시에라(63대) 역시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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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국산차 판매…그랜저, 28개월 만에 월 1만대 돌파
[BY 모터그래프] 2023년 3월 국내 완성차 업계는 총 14만814대를 판매했다. 전년대비 38.9% 증가하며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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