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rMjWu/btshr6vK8fI/eiJ4e7XWCMwxtYDejT6iCK/img.jpg)
BMW 뉴 5시리즈 외모는 간결하고 절제미를 살린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더불어 후륜 구동차의 역동적인 비율을 우아하게 해석한 실루엣을 두르고 있다.
차체는 이전 대비 길이 97mm, 너비 32mm, 높이 36mm가 커졌다.
휠 베이스 역시 20mm가 늘어났다.
![](https://blog.kakaocdn.net/dn/L0di9/btshrwuIDkP/e7VtXsoGAEMbdsM5tpXyX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MU1ES/btshrwBuW4Y/gyyDknZY1S3kYF5zcHIAHk/img.jpg)
디자인 디테일은 BMW의 상징과도 같은 더블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을 보다
세련미 넘치게 해석했다. 또한 7시리즈에 먼저 적용한 ‘BMW 아이코닉 글로우’도
적용해 미래적인 느낌도 풍긴다. 옆모습은 검정색 사이드 스커트와 두 개의 캐릭터
라인이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한다. C 필러는 완만하게 떨어져 창틀 끝단의
‘호프마이스터 킨크’와 단단한 조화를 이룬다. 아울러 끝단 가니쉬에 숫자 5를
양각으로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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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미래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묶은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간결한 이미지도 담아냈다. 터치 디스플레이 내부로 각종
콘솔 버튼을 통합해 물리 버튼을 최소화한 점 역시 간결한 이미지에 한 몫 한다.
동시에 크리스탈 디자인을 적용한 BMW 인터렉션 바를 계기판부터 도어까지 길게
펼쳐 화려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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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전기 버전까지 다양한
구성을 자랑한다. 모든 내연기관 버전 역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전체 라인업에 전동화를 이룬 것 역시 특징이다. 유럽에서 먼저 출시 예정인 기본형
520i와 520d는 각각 최고출력 208마력, 197마력을 발휘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세부 사항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https://blog.kakaocdn.net/dn/cl3K8H/btshqTwU5Ks/VnBFOIB1g1kkHrm2lnXs7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mjmRJ/btshqx8IqNM/KZVWVQTTrOFATKpkbnsQ40/im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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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신형 5시리즈 최초 공개...'197마력부터 601마력까지'
[BY 모터플렉스 포스트] BMW가 24일 ‘뉴 5시리즈’를 최초 공개했다. BMW 5시리즈는 지난 1972년 첫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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