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지난 9일, 크라운 크로스오버 시승회에서 "글로벌 차원에서도
GR 브랜드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 되고 있다"며 "한국도 마찬가지이며,
어떤 차량을 언제 들여올지에 대해서는 아직 고민 중"이라고 설명했다.
토요타 가주 래이싱(Toyota Gazoo Racing)이라고 불리는 GR은 '모터스포츠를 통한
더 나은 차 만들기'라는 철학 아래 각종 레이스 무대에서 축적된 고성능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앞서 GR86과 GR수프라가 국내에 론칭됐고,
해외 시장에서는 소형차 기반의 GR야리스와 준중형급 GR코롤라가 판매되고 있다.
토요타 GR코롤라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지난 9일, 크라운 크로스오버 시승회에서
"글로벌 차원에서도 GR 브랜드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 되고 있다"며
"한국도 마찬가지이며, 어떤 차량을 언제 들여올지에 대해서는 아직 고민 중"
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이 주목하고 있는건 GR야리스다. GR야리스는 랠리카를
양산화하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과정을 거쳐 개발된 데다, 엔진도 WRC 규정에
맞춰 설계됐다는 점에서 기존 고성능차들과 다르다. 1.6리터 3기통 터보 엔진으로
268마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GR코롤라에도 탑재돼 300마력을 내기도 한다.
운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고성능 기술들도 풍부하다. 토르센 LSD 시스템은
물론, 별도의 플랫폼 보강과 곳곳에 쓰인 CFRP 소재를 통해 고강성·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이 외에도 스프링, 쇽업쇼버, 부싱류, 휠 얼라인먼트, 휠베이스까지 세밀하게
조정하는 등 일상과 서킷을 아우를 수 있는 고성능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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