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 수요를 겨냥해 로카모빌리티와
손을 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 ‘한복춘식로카M’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443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했다. GS25의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알리페이
결제 건수 증가율 역시 60.4%를 기록하며 큰 신장을 보였다.
GS25가 외국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교통카드, 데이터유심 등 관광필수상품이
주요 구매 품목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교통카드 구매를 위해
편의점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 ‘한복춘식로카M’을 출시했다.
가격은 5천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교통카드 서비스와 함께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할인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88맥주,
카페트루어스 등 인기 식음료점부터 신세계면세점, ABC마트 등 면세점 및 소매점까지
전국 180여 개 매장에서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
교통카드 구매 후 제품 패키지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카드 디자인은 핑크, 블루 색상 2종으로 출시됐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적용했다. 외국인 대상 카드
콘셉트에 맞게 한복을 차려 입은 춘식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https://zdnet.co.kr/view/?no=2023082712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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