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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쌍용차에 따르면 토레스는 지난 13일 사전계약 첫 날 계약대수가 1만2000대를 넘어섰다.
이는 쌍용차가 출시한 신차 사전계약 물량 가운데 역대 최고치로,
기존 최대 기록인 액티언(3031대)보다 4배 가량 많은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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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는 쌍용차가 2011년 '카이런'을 단종한 이후 11년 만에 출시한 중형 SUV다.
준중형 SUV '코란도'와 준대형 SUV '렉스턴' 사이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차체크기는 전장 4685㎜, 전폭 1885㎜, 전고 1710㎜, 축거 2680㎜ 등이다.
경쟁 모델로는 르노삼성차 'QM6', 기아 '스포티지', 현대차 '투싼' 등이 꼽힌다.
토레스에는 친환경 GDI 터보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되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을 기본 탑재했다.
토레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만~2740만원 ▲T7 2990만~3040만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정될 예정으로, 정확한 판매가격은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한국GM도 이달 초 중형 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2018년 국내에 처음 출시 이후 실적 부진으로 지난해 4월 국내에서
판매 중단을 선언한 지 1년 2개월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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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이쿼녹스 파워트레인은 1.5L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바뀌었다.
종전에 들어간 1.6L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고 최고 출력 172마력,
최대 토크 28㎏·m의 성능을 낸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아 수도권과 지자체별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의 QM6도 2023년형 모델을 내놓으며 상품성을 높였다.
특히 최상위 트림 ‘프리미어’에는 시트 숄더, 센터 암레스트, 도어 암레스트 등에
블랙 알칸타라 내장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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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에는 앞좌석과 뒷좌석 시트 숄더, 센터 암레스트,
도어 암레스트 등에 블랙 알칸타라 내장이 새롭게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알칸타라는 스웨이드와 촉감은 비슷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더 우수하고 방수 및
방오성도 뛰어난 고급 재질이다.
또 미끄러짐이 적은 재질 특성상 운전자가 더욱 편안하고 정교하게 스티어링휠
조작을 가능케 해 고가의 수입차량이나 슈퍼카에 적용되는 사례가 많다. 고
급 소재이면서도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없는 친환경 제품인 것도
알칸타라의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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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싼타페 긴장해" 토레스 등장에 QM6·이쿼녹스도 반격 준비
[BY 지피코리아] 국내 중형 스포츠유틸리차량(SUV) 시장에 지각변동 조짐이 보이고 있다. 지끔까지 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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