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지난 20일 G70을 기반으로 적재 공간을 늘린 왜건형 신차
G70 슈팅브레이크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왜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ceSoOZ/btrGg3DtU2J/KnZw5Z45qAeCZu8lLPTWsK/img.jpg)
G70 슈팅브레이크는 스포츠 세단 G70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췄다. 길이 4,685㎜, 휠베이스 2,835㎜ 등 기존 G70 대비 넓은
차체가 특징이며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까지 늘어나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디자인 역시 왜건에 걸맞게 다듬었다. 뒤쪽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한다. 또 제네시스 정체성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개성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트렁크 접합부를 앞로 이동시켜 개방 면적도 극대화했다. 각종 편의 및 안전품목은
G70과 동일하며 제네시스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https://blog.kakaocdn.net/dn/bHbOsL/btrGjdd0Lhm/0IgdcjGM1hkLdjzcJd4MfK/img.jpg)
사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시장에 먼저 선보인 바 있다.
회사는 왜건 수요가 많은 유럽 전략형으로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당시 국내 출시에 대해선 미정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비췄는데
약 반년이 흐른 뒤 국내 공식 출시를 선언했다. 업계에서는 유럽서 판매 중인 차를
한국에 선보인다는 건 이례적이라는 입장이다. 더욱이 왜건 불모지인 점을
감안하면 제네시스의 결단과 배경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https://blog.kakaocdn.net/dn/cVSW8D/btrGnhM3eP0/c5ll50ZmPoROFNFXxVmYM0/img.jpg)
한편, G70 슈팅브레이크를 바탕으로 일각에서는 현대차 i20 N, 크레타,
기아 텔루라이드, 쏘넷 등 글로벌 전략 차종의 국내 출시에도 희망을 키우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이다.
말 그대로 현지 상황을 고려해 만든 차종이기에 한계가 있다는 것.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043155&memberNo=12372958
제네시스, 유럽형 G70 왜건 한국에 낸 이유는?
[BY 오토타임즈AUTOTIMES] -유럽 전략형 차종 한국시장 투입 -다양한 소비층 겨냥하고 트렌드 챙겨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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