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cLxSkF/btrKzNWM2fj/Hehkp2z9KdUZTKKHK3EnU1/img.jpg)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기존과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제원상으로
거의 변한 것이 없습니다. 전장 5,335㎜, 휠베이스 3,110㎜, 전고 1,945㎜,
전폭 2,075㎜로 동일합니다. 파워트레인도 3.5리터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결합 그대로이며 최고 출력 405ps(5,700rpm),
66kg·m(3,100rpm)으로 동일합니다. 공차중량은 2,730kg에 달하지만 그걸
이길만큼 순간적인 토크의 힘은 물론 고속에서의 추진력도 좋습니다.
연비도 이전과 동일한 복합 기준 7.2km/L(도심 6.4, 고속 8.5)입니다.
체구를 생각하면 괜찮은 연비입니다. 사실 이런 엔진 특성을 보면 타호와 덩치는
비슷하지만 선호 고객층은 나뉠 수 있습니다. 한국시장에서는 특이한 영역의
차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정도의 차를 구매할 정도라면 파워트레인의 특성에 따른
선호도도 구분할 소비자들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강한 토크에 기반한
고속 주행 능력 및 4,173kg의 견인력을 원한다면 익스페디션이 답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2Wd2/btrKzJNNoDc/lode8RDUiYXUtmcIkkDuj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rVmUu/btrKAMJI6xq/MhOn7bIlGCopVYdbJPEun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CQ4En/btrKD3qhigP/qKSragKSkBv4hc3Jt4Ekuk/img.jpg)
디자인 면에서는 페이스리프트답게 큰 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변화가 있습니다.
외관과 실내에 변화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끈한 하나의 구획으로 보이는 전면
이미지는 이전과 동일한 방식의 디자인이지만 헤드램프 유닛의 윤곽 부분에 들어온
LED DRL(주간주행등)과 램프, 라디에이터 그릴을 가로지르는 두 줄의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https://blog.kakaocdn.net/dn/Xmuz6/btrKA2yVjq0/6Snn9txAT8cgUMqD5BhvFK/img.jpg)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364359&memberNo=21396082
포드코리아 뉴 포드 익스페디션 출시, 8,990만 원
[BY 온갖차] 8월 24일, 포드코리아가 풀 사이즈 SUV인 익스페디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뉴 포드 익스페...
m.post.naver.com
'ღ(˘ܫ˘) = CAR CAR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KG그룹 인수 확정 쌍용차…굴곡진 역사 마침표 찍는다 (0) | 2022.08.29 |
---|---|
테슬라가 아동 마네킹 '쾅'… 머스크 분노케한 광고 (0) | 2022.08.28 |
택시'콜'만 해도 9천원?…정부 호출비 3배 인상 추진 (0) | 2022.08.28 |
밤10시 이후 택시할증 최대 40% 오른다 (0) | 2022.08.27 |
화물차 옆에 붙어서 가면 벌어지는 최악의 상황 (0) | 2022.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