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공인중개사 사무소

2025/10 5

"다크웹까지 살핀다"...카카오페이, ‘내 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 출시

최근 해킹과 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카카오페이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보안 책임을 강화하고 사용자가안심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이는 결제, 송금 등 금융 생활의 편의를 넘어 사전 예방 및 상시 진단이라는실질적인 보안 경험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내 정보 유출 진단’은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다크웹 등에서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탐지하고, 유출 여부 및 보안 진단 결과를 알림톡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진단할 이메일을 입력하면 ‘진단 중’화면이 노출되며,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이메일 수정은 하루 최대 3회로제한된다. 특히 카카오페이 연동 이메일뿐 아니라 타 도메인의 이메일주소까지 등록할 수 있어 사용자가 보유한 ..

전세사기 예방 체크리스트

계약 전 확인할 사항✅주택 시세 조회 ✅전세가율 계산 ✅선순위 권리 확인 ✅건축물대장 열람 먼저 해야할 건 자금 규모에 맞는 안전한 주택을 찾는 것이다. 주택의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정한 전세 보증금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보지 주택의 전세가율을 파악해야 한다. ‘전세가율’이란 전세가격(=전세 보증금)이 집의 매매가격에서 차지하는 비율로, 전세가율이 70%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임대인이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았거나, 세금 체납으로 압류된다면 세입자의 보증금은 선순위 권리자들 뒤로 밀려나게 된다. 따라서 계약 전에 반드시 등기부등본을 열람하여 내 보증금보다 우선되는 선순위 권리가 무엇이 있는지, 그 금액은 얼마인지 확인해야 한다.만약 건축물대장의 상단에 굵게 ‘위반건축물’이..

[10.15 부동산 대책] 주담대 무엇이 달라지나

금융당국이 최근 금리인하 기대감 등 부동산 가격 상승세에 대한시장의 기대 심리가 여전해 일부 지역에서 과열될 가능성을 우려해선제적인 대출수요 규제를 내놨다. 이날 정부가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에는 25억원 이상 고가 주택의 주담대 한도를 2억원으로 묶고, 유주택자의 전세대출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에 포함하는 등 대출 수요 억제책이 도입된다. 또 차주 DSR 산정 시 대출금리에 1.5% 가산되는 스트레스 금리 하한을 수도권·규제지역 내 주담대에 한해 3%로 즉각 상향 조정하고, 1주택자가 수도권·규제지역에서 전세대출을 이용할 경우 이자상환분을 DSR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 6.27 대책 이후 가계부채 증가세는 둔화했는데 추가 대책을 낸 배경은? 6.27 대책 당시 급격한 가격 상승 ..

"매물 부족해 전세가도 껑충"... 하반기 '전세 품귀' 더 심화되나

주택 공급 부족에 전세의 월세화 현상이 강화되며 서울 아파트전세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추석 이후에도 새 학기를 준비하는이사 수요 등이 많아지며 전세 품귀 현상은 지속될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9월 5주(29일 기준) 주간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동향 조사에 따르면, 서울은 0.12% 올라 전주(0.09%)보다 상승폭이 커졌다.9월 중순까지만 해도 상승률이 크게 변하지 않았으나 가을 이사철이 본격시작되며 9월 셋째 주(15일 기준) 0.07%→넷째 주(22일) 0.09%→다섯째 주 0.12%로 계속 확대되는 추세다.25개 자치구 중에서도 강남권과 인접지역의 전세가격 상승률이 높았다. 당분간 서울 내 주택 공급이 원활치 않는 상황에서 6·27 대출 규제가시행되며 전세 매물은 급감하고 있다. 갭투자..

프로야구 LG, 2년 만에 정규시즌 우승…4번째 통합우승 도전

LG가 패배 속에서도 환호했다. 1일 잠실에서 열린 정규시즌 최종전에서 LG는 NC에 3대7로 패했지만, 같은 시각 인천에서 SSG가 한화를 6대5로 끝내기 역전승하며 2년 만에 정규시즌 1위를 확정했다. 스코어보드에는 패전이찍혔지만 관중석은 ‘우승 확정’ 함성으로 바뀌었다. 이번 우승으로 LG는 통산네 번째 정규리그 정상(1990·1994·2023·2025)에 올랐고, 여덟 번째로한국시리즈 무대를 밟는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7시즌 연속 포스트시즌(PS)진출에 성공했다. 10개 구단 체제 최다 연속 PS 진출 타이기록(2015~2021 두산)이다. 잠실의 공기는 경기 후에 달라졌다. 경기 자체는 LG가 패했지만 팬들은관중석에서 인천 경기 결과를 기다렸다. 결국 9회말 2사 1루에서 SSG이율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