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공인중개사 사무소

2024/05/25 3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하세요"…솔깃한 이 게시글은 '가짜'

인천 남동구에 사는 주모(67)씨는 최근 인터넷 서핑을하다가 '2024 전 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방법'이라는제목의 게시글을 발견했다.주씨는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이라는 기대감으로 게시글을눌러봤다. 게시글은 신청 링크라며 또 다른 사이트에들어가도록 하더니 끝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라는페이지로 넘어갔다.결국 의심이 들었던 주씨가 동사무소에 문의하니"그런 복지 정책은 없다"는 답변이 돌아왔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는 주씨가발견한 글처럼 '2024 전 국민 일상지원금'의 신청 방법과대상, 자격 요건 등을 정리한 게시글이나 광고를 쉽게볼 수 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 국민 일상지원금'은현재 존재하지 않는다.게시글은 대개 '모든 국민이 대상'이라며 첨부해둔링크를 통해 전 국민 일상 지원금을..

무더기 보증사고 경고등… 중도금 납부중단 이달 들어 폭증

업계에 따르면 HUG는 5월 들어 이날 현재까지 6곳현장의 분양 계약자들에게 분양대금 일시 납부 중지등의 안내문을 보냈다.HUG는 시행사, 시공사 등이 부도·파산 등에 처할 경우우선 계약자들에게 분양대금 납부 일시 중지 등의안내문을 보낸다. 이후 사업장별로 공사진행 가능 여부,예정 및 실행 공정률 등을 파악해 분양보증 사고 여부를판단하게 된다.HUG에 따르면 6곳 사업장은 광주·전남 지역의 대표건설사인 D사와 H사 등이 시행하거나 시공하는 현장이다.전남 여수의 A사업장, 강원 원주의 B사업장,광주 동구 C사업장, 전남 나주 E지역주택, 전남 화순 F사업장,광주 광산 G지역주택 등이다.이들 현장 중 올 3월~4월말 기준 공정률이 5.9%인 초기사업장도 있다. 또 계획과 실행 공정률이 20% 가량 차이가나는..

'툭하면 입주 지연'…아파트 사전청약, 도입 34개월만에 폐지

민간에 이어 공공분양 아파트 사전청약 제도가 폐지된다.문재인 정부가 집값 급등기 수요를 분산시키기 위해2021년 7월 이 제도를 부활시킨 지 2년 10개월 만이다.사전청약을 받을 때 약속했던 본청약 시기가 길게는 3년 이상대거 뒤로 밀리며 '희망고문'을 한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국토교통부는 사전청약 제도를 더이상 시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사전청약은 통상 아파트 착공 때 진행하는청약 접수를 1∼2년 정도 앞당겨 받는 것이다.이명박(MB) 정부 때인 2009년 보금자리주택에 처음 적용됐으나본청약까지 수년이 걸려 상처만 남긴 채 폐지됐다.입주가 3∼4년씩 늦어지면서 기다림에 지쳐 계약을 포기하는사례가 속출했고, 입주까지 11년이 걸린 곳도 있었다.문재인 정부는 사전청약 제도를 재도입하며 지연 사태가없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