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공인중개사 사무소

2024/06/15 3

챗GPT 품은 시리, 얼마나 똑똑해질까

예상대로 애플이 음성비서 시리(Siri)에챗GPT를 탑재하기로 했다. 2011년 화려하게등장한 시리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관심이 쏠린다.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본사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 행사‘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차세대인공지능(AI) 전략을 공개했다.이날 애플 발표의 핵심은 차세대 AI 신기능인‘애플 인텔리전스’였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이날 애플 인텔리전스를 소개하면서 “여러분들의손 안에 있는 개인 지능 시스템(personal intelligence system)을보여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WWDC는 개막 전부터 ‘AI 열등생’애플이 어떤 해법을 내놓을 지를 놓고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에 대해 애플이 내놓은 것은 ‘애플 인텔리전스’였다.애플 인텔리전스는 애플표 ..

공동입찰자가 다른 공동입찰자를 대리할 때 입찰표 대리인 란에 인적사항이 누락됐다면?

3월 말경, 오랫만에 들른 인천지방법원 개찰 과정에서 한 가지 의아했던 점은 24명의 입찰자 중 공동입찰이 다수 있었는데, 그 중 하나의 공동입찰이 입찰표 대리인란에 인적사항을 기재하지 않았다고 입찰이 무효로 처리됐다는 것이다. 그 공동입찰자는 A와 B, 이렇게 2명이 함께 입찰했는데, 경매법정에 참석한 입찰자는 A이고, 불참석한 B를 대신해 A가 대리입찰을 하는 형식이었다. A는 입찰표상의 본인 인적사항 란에는 A 자신의 성명 OOO 외 1인 이라고 적고 하단에 '공동입찰자목록 참조'라고 적었다. 대리인 란에는 본인 란에 A라고 적었기 때문에 대리인을 똑 같이 A라고 적을 수가 없어 '공동입찰자 목록 참조'라고 적고 입찰표를 제출했다. 물론 공동입찰자 목록, B가 A에게 입찰을 위임한다는 위임장과 B의..

'노도강'도 살아났다

영끌족 울렸던 '노도강'의 반전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6월 첫째주(3일 기준)전국 주간 아파트 매맷값은 0.01% 상승했습니다.전국 집값은 지난해 11월27일(-0.01%) 이후25주째 하락했죠. 5월20일(0.01%) 상승 전환한뒤로 3주째 그 오름폭을 유지하고 있는 겁니다. 서울 집값은 눈에 띄게 오르는 추세입니다.3월25일(0.01%) 상승 전환한 뒤 11주째 상승곡선을 탔고요. 이번 주 서울 집값은 0.09% 올라전주(0.06%)보다 오름폭이 커졌습니다. 부동산원 측은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지않아 전반적으로 관망세를 유지 중"이라면서도"저가 매물이 소진된 이후 지역별 선호 단지의중소형 규모 위주로 매수 문의가 꾸준히 유지되면서매도 희망가가 상향 조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영끌족'의 무덤으로..